Search

마케팅자동화(book) 박주훈,황준식

마케팅 자동화 기획 7단계
조사 : 1단계 고개의 핵심욕구 확인하기
2단계 : 고객여정 확인하기.
설계 : 3단계 - 고객을 유혹할 만한 핵심 콘텐츠 만들기
4단계 고객정보를 수집할수 있는 방문 페이지 양식 만들기
5단계 고객을 지속적으로 설득할 시나리오 이메일 구성하기 > 메일침프 와 같은 이메일 자동화 도구 1차이메일 : 회원가입에 감사드립니다.
2차 이메일 : 신규 고객만을 위한 특별 쿠폰을 받으세요.
3차 이메일 : 고객님의 특별 쿠폰으로 구매할수있는 상품을 확인하세요.
4차 이메일 : 특별 쿠폰 기간이 3일 남았습니다.
전화영화 회사의 마케팅 자동화방식
무료레벨테스트 → 결과 이메일 발송 → 1주일 할인쿠폰 → 쿠폰만료 3일전 알림
6단계 - 소셜 미디어 채널과 연계하기
7단계 - 마케팅 자동화 활동 모니터링하기
구글 : 효율적인 소통을 위한 일정관리, 오피스기능
아이에프티티티 IFTTT : 두가지 웹서비스를 조합해 자신이 원하는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반응하게 만드는 아이에프티티티
훗스위트( Hootsuite) : 소셜미디어 관리 자동화를 위해 여러가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한 화면에서 관리할수있음
메일침프( MailChimp) :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1:1 맞춤 이메일을 발송할수 있는 이메일 마케팅 도구

구글

미리준비된 답변
Gmail 미리 작성해두고 필요할때마다 불러올수있는 미리준비된 답변 기능을 제공
구글알리미
원하는 키워드에 관련된 최신소식을 원하는시간대에 신문처럼 구독할수있어 매우 편리
구글설문지
-고객대상 설문지 및 신청서 양식을 쉽게 제작할수있고, 이메일, 링크 홈페이지삽입등의 다양한 형태로 배포할수있다.
구글 캘린더
일정알림, 초대등의 기능을 지원. 번거로운 일정관리를 편리하게 하루싱ㅆ다.

훗스위트

여러개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IFTTT = ‘if this then that’

애플릿, 트리거가 발생하면 IFTTT 작동 하고. 구글드라이브에 자동저장.
트리거 - 작동 - action

메일침프

- 회원가입만 해도 2,000명의 고객정보를 등록해 월12,000 통 까지 무료로 이메일 발송가능
템플릿 제공
시나리오 메일링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유료결제해야함
겟리스포스는 한달간 체험기가능ㄹ 제공해. 겟리스포스에서 제공하는 모든기능을 활용해 볼수있지만 그 이후에는 유료로 이용해야함.
인바운드 마케팅 ( Inbound Marketing)
소비자들이 직접상품을 찾아오게 만드는 것
불특정다수에게 대대적으로 노출하는 아웃바둥ㄴ드 마케팅은 여전히 유효한 마케팅 수단이지만 비용이 많이 들게됨.
인바운드 마케팅이 주목받는 이유는 효율성과 관계성에 있다.
자사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있는 고객만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
Gmail : 미리준비된 답변
CR 기능이 안보인다면. 지메일 실험ㅅ4ㅣㄹ에서..활성화 하기.
지메일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른후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
실험실검색 항목에 ‘미리 준비된 답변’을 입력해서 찾거나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 직접 찾을수있다.
해당 기능을 사용으로 선택한후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Gorgias Templ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