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발리 지역 출발전 체크사항

여행 팁: 백신접종 2차 이상 영문 증명 (출력) - 없어졌습니다. 23.06.11 발리지역 도착 비자 ( 38$ = 도착후 구매 ) 또는 사전 전자비자 신청 가능
신들의 섬 발리 ! 출발전 체크사항 안내드립니다. 물론 확정안내문을 읽어보셧다면, 어느정도 해결 되겠지만, 안읽어보신분 계십니다. 발리와의 시차는 1시간 발리가 느립니다. 직항 으로 이동시 7시간 경유시 인천-싱가폴 6시간 20분 ( 환승대기 2시간~3시간 ) 싱가폴 - 발리 2시간 30분 입니다.
 발리도착후 발리는 도착 비자가 적용되는 지역으로 도착후 비자를 구매하게 되어있습니다. 달러 38$ 또는 한국돈 68,000 원 또는 카드 사용도 가능합니다, 그래도 빠르게 구매후 나가시려면 현금을 미리 준비해주시면좋을것 같습니다. 밖으로 나가셔서 두분 영문성함을 찾아주시면 가이드 분과 미팅하시게 됩니다. 간혹 연착 등으로 미팅이 잘 안된 경우에는 빠르게 현지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환전안내 발리지역은 "루피아 " 를 씁니다. 루피아는 단위도 다르지만 한국에서는 환전이 안되기 때문에, 달러환전후 현지돈을 쓰셔야 할 일이 있으시다면 100불 단위로 현지 환전소를 통해 환전하여 사용가능하십니다. 가이드분에게 문의 해 주시면 환전소도 안내드릴겁니다.
환전후 현지에서 100불 단위로 루피아 환전 후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루피아는 한국에서 환전안됨
1달러 환율
100달러 환율
현지 준비물
1.
밖은 덥고 차량안이나 객실은 에어컨으로 너무 추울수 있어서 긴팔을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감기걸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 물놀이 등을 가실때 호텔에서 긴 타월을 준비해줍니다. 분실하시면 물어줘야하니 분실하시지 마시고, 추우실땐 이불대용으로 쓰심 됩니다. 더운나라가서 추울걱정하니..^^;;
2.
전원 콘센트 - 220 V로 한국과 같지만 여기저기 찾아가며 꽂아야 해서 3구 4구 멀티탭을 가져가시면 유용하게 쓰실수있습니다. 그리고 분실도 막을수있구요.
로밍 VS 유심 VS 와이파이 도시락
통화 로밍 과 관련하여 로밍 VS 유심 VS 와이파이 도시락 이런 비교 문의 가 있는데요. 이런경우 금액적으로는 현지 유심이 가장 유리하고, 로밍이 비싼편입니다. 하지만, 전화를 받으면 요금이 나가게 되니, 받지 않고 문자 확인만 하시고 비행기모드와 로밍을 골고루 섞으시면 로밍이 더 나을때도 있습니다. 현지유심은 유심자체를 바꾸니까 전화번호가 달라져서 본인 휴대폰 으로 오는 연락을 아예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서요. 그리고 와이파이 도시락 등은 로밍이나 유심에 비해 느린편입니다. 현지도 리조트및 왠만한 곳은 와이파이 가 잘되는 편이기 때문에 고객님의 편의 에 맞춰서 진행하시면좋을것 같습니다. 인천공항 1층과 3층에 통신사 가 나와있어서 그때 알아보셔도 좋겠지만, 미리미리 통신사에 연락해서 세부사항을 파악하시는편이 좋습니다.
비교 대상
장점
단점
1. 로밍
한국번호그대로사용 별도의 설정없어도 해외 도착시 바로 사용가능 전화받지 않고 두면 누구한테 전화왔었는지 파악가능. (안받으면 돈 안들음, 받으면 3배) 테더링 가능 인천공항 1층, 3층에 통신사 부쓰 있어서 그곳에서도 문의 가능 미리 통신사 에 문의 해봅시다. !
비용이 다소 비싼편 현지앱사용이 어려움 (현지번호 x) 해외접속으로 인식되므로 일부 앱 및 어플 싸이트 이용못함 (설정에서 대부분 해외접속 차단 해놓으니 )
2. 유심칩
비용이 저렴 현지번호로 사용 현지앱사용가능 인천공항 또는 집으로 사전배송
한국번호 이용불가로 통화 문자제한이 있어 가족들에게 알리지 않았을시 다들 걱정하는결과 초래 현지통화허용량이 작은경우가 대다수 유심칩 문제 있는경우 있음 당일 구매 불가
3. 와이파이 도시락
다수의 사용자 사용가능
일행과 떨어져 있으면 사용불가 생각보다 속도 느림
4. e - SIM
한국번호 사용하며 현지 데이터만 구매하여 사용
비용저렴하지는 않음 최신기종만 가능
이심(ESIM) 이 기본 내장되어 있을경우 다운받아 설치만 하면 되어 쉽고 편리합니다. 한국번호로 오는 전화문자 수신가능 하니 기존 유심과 e심 동시 사용하므로, 스마트폰 한대에 두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식. 그러므로 ESIM 을 사용도 하고, 전화문자도 받고. 개인적으로는 이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정진행 일정은 선택형일정을 현지에 도착하여 가이드 분께 다시금 설명을 듣고 일정을 정하시게 될텐데요. 기존 18가지 14가지 13가지, 가짓수 보다 하루에 1개 할 일정 시간 뿐이 안됩니다. 그러니 어떤 일정은 너무 멀리 있어서 새벽에 일어나서 출발해야하기도 하구요. 날씨가 더우니 고객님의 몸컨디션을 감안하여 일정을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가이드 기사 팁?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있으나, 단독으로 1쌍만 진행을 해주다 보니 이부분을 신경쓰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너무 잘해줬다 싶으시면 1인 50불씩 100불을 마지막날, 가이드 70$, 기사 30$ 정도로 나눠주시면 이분들에게는 너무나 감사한 부분일 것입니다.
현지에서 아프거나 할때는?
현지에서 감기걸리는 일도 있고, ( 에어컨바람과 밖의 날씨차가 크기 때문에 ) 긴팔 하나 정도는 꼭 가지고 가시라고 말씀드리는데요. 두분도 긴팔 꼭 가져가시고, 간단한 상비약 은 준비해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인천공항에도 약국이 있어서 상비약을 판매하고는 있습니다. 그리고 몸 컨디션이 너무 안좋으면 일정도 일정이지만, 즉각적으로 가이드 또는 비상연락처를 통해 조치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해외에서 병원에 가실경우 영수증을 꼭 가지고 오셔야 보험 적용대상일 경우 보험처리를 받으실수있습니다.
물건 분실 주의 핸드폰, 카메라 등 귀중품을 잘 챙기지 않아 잃어버리게 되면 너무 속상합니다. 꼭 여권과 티켓 그리고 귀중품들은 잘 챙겨주세요. 귀중품을 간혹 붙이는짐 ( 수하물 ) 에 넣을경우 분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공법상 보안점검으로 임의로 열쇠가 있어도 가방을 열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간혹 고가의 명품신발등이 없어지기도 하고 많은 에피소드가 생기게 되는되요. 여행 짐 챙기실때 이런부분을 감안하여 너무 고가의 소지품은 피하시는편이 낫습니다.
신부님을 위한 조언
면세점 이용한도가 1인 800불 이잖아요? 그럼 조금만 사도 금방 넘어요. 명품백등을 사면 바로 오버, 이럴경우 여권정보를 다 찍기 때문에 들어오실때 바로 걸립니다. 신고 안하시면 낭패 볼수있으니 꼭 신고해주시는 편이 마음 편합니다.
우리나라 기획재정부는 7월 21일 발표한 '2022년 세제개편안'에 따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면세업계의 경영 악화와 국민 소득 증가 등 경제적 여건 변화를 고려하여 여행자 휴대품 면세한도를 상향을 발표하였습니다. 기존 여행자 휴대품 면세한도는 USD600이었으며, 술 1병(1리터/USD400 이하), 담배 200개비(1보루), 향수 60ml 였습니다.
이번 개편안을 통해 정부는 담배와 향수는 기존 1보루 / 60ml 한도를 유지하되 기본 면세 한도는 USD800으로, 술의 수량과 한도를 2병,2L로 높을 계획입니다. 다만 가액 기준은 USD400을 동일합니다.
발리 입국시 면세 한도는 인당 250 달러 , 가족면세한도가 1,000 달러 였는데 가족면세단위가 없어지고, 인당 500달러로 변경 되었답니다. 면세한도가 초과할때는 세관신고해야하는데 기존에는 품목에 따라 달랐던 관세율이 변경 후 품목 상관없이 10% 적용된다고 합니다.
발리지역 입국시 면세한도가 우리나라와 다릅니다.

해외여행자 한국입국시 입국절차

● 입국시 세관 필수 제출서류
여행자휴대품신고서는 세대당 1매 작성하시면 되며 무착륙관광시 면세점구매내역확인서 작성시 신상내역은 필수적으로 기재하여야 하고 구매내역 없어도 1인 1매 필수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진신고 혜택
자진신고시 관세의 30% 감면(1인 15만원한도내)되며 자진신고불이행시 세액의 40% 가산되어 징수합니다.

면세통관

과세 신고 ( 관세청 문의 )

검역정보 Q 코드 안내문 ( 입국시 )